지인이 쓰던 중고 단말기를 사용하려 기존 유심을 빼서 중고 단말기에 넣고 전원을 켰는데 "미인증 단말기입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전화가 되질 않았습니다.
유심 교체 후 미인증 단말기 오류가 생기는 이유와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왜 "미인증 단말기입니다."라는 오류가 생길까?
자급제폰이나 중고 스마트폰에 유심을 교체했을 때 발생하는 이 오류는 IMEDI(고유 식별번호)가 통신사에 등록되지 않아 생기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원인을 정리하자면
- 통신사에 단말기의 정보가 등록되지 않았을 경우
- 유심 정보(IMSI)와 단말기의 정보(IMEI)의 정보가 불일치할 경우
- 해외 직구폰, 자급제폰, 중고폰 사용 시 등록 누락
- 통신사에서 허용치 않는 단말기
간단한 해결 방법
- 유심칩이 똑바로 장착 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
- 단말기를 2~3회 전원을 껐다 켜봄
- 비행기 모드를 켰다 껐다를 수회 반복
해결방법 - 통신사 고객센터
통신사에 연락해 "유심을 다른 폰에 넣었더니 미인증 단말기 오류가 뜹니다. IMEI 등록 부탁합니다."라고 말하면 됩니다.
통신사 | 고객센터 번호 |
SKT | 114 (또는 080-011-6000) |
KT | 100 (또는 1588-0010) |
LG U+ | 101 (또는 1544-0010) |
IMEI 번호 확인 방법은?
휴대폰 키패드에 *#06# 을 누르면 15자리의 IMEI 번호가 뜨고 그 번호를 알려주면 됩니다.
나의 경험담
전에는 이런 경험이 없었지만 이번에 SKT 단말기에서 이런 오류가 있었는데. 이번 SKT 해킹 사태로 "유심보호 서비스"에 등록이 되어 내 유심이 다른 단말기에서 등록하려 하니 되질 않았던 것입니다.
전 IMEI 번호 등록이 아닌 유심보호서비스를 일시적으로 해제한 후 유심을 장착해서 전화 연결 후 "모바일 T월드"에서 유심보호 서비스를 다시 등록시켜서 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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