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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

유심 교체 후 "미인증 단말기입니다" 오류 해결 방법 총정리

by 갓필트 2025. 7. 7.

지인이 쓰던 중고 단말기를 사용하려 기존 유심을 빼서 중고 단말기에 넣고 전원을 켰는데 "미인증 단말기입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전화가 되질 않았습니다.

유심 교체 후 미인증 단말기 오류가 생기는 이유와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미인증단말기-오류문구

 

"미인증 단말기입니다."라는 오류가 생길까?

자급제폰이나 중고 스마트폰에 유심을 교체했을 때 발생하는 이 오류는 IMEDI(고유 식별번호)가 통신사에 등록되지 않아 생기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원인을 정리하자면

  • 통신사에 단말기의 정보가 등록되지 않았을 경우
  • 유심 정보(IMSI)와 단말기의 정보(IMEI)의 정보가 불일치할 경우
  • 해외 직구폰, 자급제폰, 중고폰 사용 시 등록 누락
  • 통신사에서 허용치 않는 단말기

 

간단한 해결 방법

  • 유심칩이 똑바로 장착 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
  • 단말기를 2~3회 전원을 껐다 켜봄
  • 비행기 모드를 켰다 껐다를 수회 반복

전원-비행기모드

 

 

해결방법 - 통신사 고객센터

통신사에 연락해 "유심을 다른 폰에 넣었더니 미인증 단말기 오류가 뜹니다. IMEI 등록 부탁합니다."라고 말하면 됩니다.

통신사 고객센터 번호
SKT 114 (또는 080-011-6000)
KT 100 (또는 1588-0010)
LG U+ 101 (또는 1544-0010)

 

 

IMEI 번호 확인 방법은?

휴대폰 키패드에 *#06# 을 누르면 15자리의 IMEI 번호가 뜨고 그 번호를 알려주면 됩니다.

 

 

나의 경험담

전에는 이런 경험이 없었지만 이번에 SKT 단말기에서 이런 오류가 있었는데. 이번 SKT 해킹 사태로 "유심보호 서비스"에 등록이 되어 내 유심이 다른 단말기에서 등록하려 하니 되질 않았던 것입니다.

 

전 IMEI 번호 등록이 아닌 유심보호서비스를 일시적으로 해제한 후 유심을 장착해서 전화 연결 후 "모바일 T월드"에서 유심보호 서비스를 다시 등록시켜서 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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